언론보도

공지사항 & 활동
이슈 & 캠페인
언론보도

피치마켓을 바라보는 언론보도입니다.

[국민일보] 발레리나 이루다, 특별한 자서전 ‘이루다’ 발달장애인 위한 자기계발서 출간

작성자
peach001
작성일
2018-01-28 17:17
조회
109
[발레리나 이루다, 특별한 자서전 '이루다' 발달장애인 위한 자기계발서 출간]

현대 발레리나 ‘이루다’의 특별한 자서전이 출간됐다.

특히 발달장애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제작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루다’의 자서전은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글로 제작됐다.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알려주기 위해 출간된 이 책은 남들과 다른 발레스타일을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되고, 꿈을 이루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강렬한 동작의 발레리나로 유명한 이루다는 유니버설발레단을 거쳐 TV프로그램 ‘댄싱9’에 출연해 큰 인기를 누렸다.

그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무용수의 꿈을 키웠지만, 학창시절 외모가 발레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에 상처받기도 했다. 유니버설발레단에서 2년간 활동하다 더 다양한 경험과 자신만의 꿈을 펼치고 싶어 발레단을 그만뒀다. 그 후 큰 부상을 당해 발레를 그만 둘 뻔 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결국 남들과 다른 미운오리새끼에서 검은 백조(블랙스완)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이루다는 최근에는 방송과 광고에서도 활약하며 ‘블랙토프로젝트’ 팀을 만들어 공연을 하고 있다.

‘이루다’는 자신이 경험했던 이야기를 발달장애인을 위한 이해하기 쉬운 책과 문서를 만드는 비영리기관 피치마켓에 전달했다. 피치마켓에 의해 발달장애인들의 인지능력과 문해력에 적합한 글로 쓰인 자서전 ‘이루다’는 전문적인 삽화와 실제 무용 사진이 들어가 시각적인 볼거리도 풍성하다.

피치마켓 새소식을 알려 드립니다.